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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판 게시물

FiXMAN
2024년 7월 15일
In Live to FiX
◆주류 판매하는 1층 매장입니다. 바닥쪽에 물이 고여 윗층 누수로 짐작 되셔서 연락 주셨습니다. 2층은 식당 운영중이며 누수 위치 부위는 주방 싱크대쪽입니다. 다른 누수팀에서도 다녀가셨다고 합니다. ▼누수 점검할 수 있는 장비와 공구를 우선 내려놓고 ▼바닥에 물이 고이는 부분 입니다. 먼저 다녀가신 누수업체에서 바닥마감재를 뜯어 놓고 가신 상태라 쉽게 볼 수 있었는데 벽면과 바닥이 살짝 젖어 있는 상태였습니다. ▼벽면 부위도 오랜 누수 흔적이 있었고 전기콘센트와 조명스위치가 위치한 부위라 위험해 보였습니다. ▼천장위 배관에서 누수가 벽을 타고 내려 올 수도 있어 천장부위도 열화상 카메라로 확인 했습니다. ▼열화상카메라가는 참고용이라 천장내부를 확인 하기 위해 안쪽으로 들어가 점검구가 있는지 확인 했습니다. ▼점검구가 없어서 주인분과 의논 후 점검구를 새로 만들기로 했습니다. 커버링으로 작업할 주변 보양 하고 ▼벽면탐지기를 이용해 각재(상)를 최대한 피해 점검구 사이즈보다 좀 더 크게 표시한 다음 (톱으로 자를 부위) ▼합판 톱밥을 최소화 하기 위해 그라인더로 톱날 들어갈 정도로만 컷팅한 후 톱으로 표시한 선 따라 잘랐습니다. ▼사각으로 천장 합판을 제거 후 각재 부분도 톱으로 잘라 제거 했습니다. ▼윗층에서 내려오는 배관 주변에 누수 흔적이 보였지만 합판이나 콘크리트 천장에 물기는 마른 상태였습니다. ▼플라스틱 점검구를 설치 해주고 ▼윗층 주방 싱크대 사용시에 누수가 되는지 확인 하기 위해 먹물을 챙겨 윗층 주방 싱크대에 먹물을 부었습니다. 10분정도 기다렸지만 누수 되지 않아 시간을 두고 기다려 보기로 하고 다른 현장 이동 스케줄로 인해 주인분께 상태 확인 부탁드리고 이동했습니다. 차량이동 5분뒤 주인 분께서 먹물이 나왔다고 연락주셨고 1층 주인분이 의뢰하실 때 누수 원인이 2층이라는 확인이 필요하신거라고 하셔서 현재 먹물 나오는 부위 사진과 동영상 찍어서 2층 주인분과 누수 보수 작업 관련 의논하시라고 전달 했습니다.
[오늘의집수리] 상가 누수 점검 content medi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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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XMAN
2024년 7월 12일
In Live to FiX
◆창가쪽에 블라인드 3개 설치 요청한 현장입니다. ▼설치할 블라인드 자재와 설치할 공구를 현장으로 옮긴 후 ▼ 블라인드 고정클립을 설치할 위치를 체크후 먹줄로 표시 해주고 ▼천장에 천공하기 위해 로터리해머드릴을 준비 후 해머모드로 설정 후 분진마개도 설치해줬습니다. ▼먹줄로 표시한 곳에 칼브럭 길이보다 조금더 깊이 천공을 시작 했습니다. 그런데 너무 싶게 비트날이 들어가 천장을 다시 확인 해 보니 단열재가 붙어있었습니다. 그래서 먹줄 라인에서 내부안으로 30mm 이동해 천공하기로 했습니다. ▼천공한 구멍에 나사못을 고정하기 위헤 칼브럭을 준비해 ▼손으로 천공한 구멍에 칼브럭을 밀어넣고 망치로 톡톡쳐서 끝까지 넣어줍니다. ▼전동드릴을 이용해 고정클립을 나사못으로 고정해줍니다. ▼고정클립 고정이 끝나면 블라인드 본체을 클립에 끼워줍니다. ▼나머지 블라인드 2개까지 동일하게 작업 후 완료 했습니다.
[오늘의집수리] 상가 픽스창 블라인드 설치 content medi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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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XMAN
2024년 7월 11일
In Live to FiX
◆내부 리모델링 시공했던 고객님께서 조명 점검 요청 연락 주셔서 방문했습니다 현관입구 부터 거실까지 이어져 있는 간접등(T5)이 안켜지는 현상이 있다고 하셨습니다. ▼현장에 도착해 사다리를 놓고 T5 조명선을 먼저 확인 하기 위헤 천장 라인에 있는 간접등 박스에 손을 넣어 전원부를 확인 했습니다. 다행히 전원선이 빠져 있었습니다. 이게 어떻게 빠졌는지는 알 수는 없었지만... ▼선을 연결하니 바로 조명이 켜졌습니다~ ▼간접등 조명 문제 해결 후 혹시 다른 불편한 점 없는지 여쭤보니 방 조명 스위치 고장과 현관 신발장 조명에서 소음문제도 얘기 해주셔서 해결 해드리고 가기로 했습니다. 우선 방 조명 스위치 문제는 버튼이 고장 나 있었습니다. 여분의 2구스위치를 가지고 있는게 없어 고객분께 양해 구한 구 근처 조명가게에서 사오기로 했습니다. 최대한 기존 제품과 비슷한 색상을 찾았으나 작은 가게여서 선택 할 수 있는 제품이 많지 않았습니다. 조명 차단기 내린 후 스위치 커버를 분리하고 박스 고정 피스를 풀고 기존 스위치를 철거 했습니다. ▼철거한 기존 조명 스위치 ▼교체할 새 조명 스위치를 전선 연결하고 박스에 고정 하기 위해 피스로 체결 합니다. ▼ 커버까지 조립해 주면 전등 2구 스위치 교체 완료~ ▼신발장 아래 T5조명과 컨버터가 설치 되어 있는데 조명이 켜져 있을 때 소음이 나는데 거슬릴 정도 소음이 계속 났습니다. 조명이 꺼져도 소음은 계속 났습니다. ▼컨버터 문제인것 같아 제품 확인 후 동일 제품 구입 후 교체 해드리기 위해 t5조명 연결 케이블 분리 후 신발장에서 분리 하고 정보 확인 후 재설치를 했습니다. 케이블 문제 였는지 재설치 후 동일 증상 재확인 했는데 소음이 나질 않았습니다. 고객분께 컨버터 정보 확인 했으니 소음현상이 다시 생기면 자재 준비해서 교체해 드리기로 했습니다.
[오늘의집수리] 간접등 점검 및 전등 스위치 교체 content medi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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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XMAN
2024년 7월 09일
In Live to FiX
◆창호하단 부위에 단열이 제대로 되지 않아 결로 인해 곰팡이까지 생긴 곳에 단열 보강 후 마감 시공까지 하려고 합니다. ▼결로로 인해 걸레받이와 창틀 하단 사이에 곰팡이가 있었고 벽지도 눅눅한 상태 였습니다. ▼시공부위 주변 보양을 먼저 한 후 벽지제거를 먼저 했습니다. ▼벽면 안 확인을 위해 막드라이버를 이용해 석고보드 벽 안을 뚫어 확인 했습니다. ▼석고보드안 단열은 열반사 단열재로 되어 있었습니다. ▼교체할 석고보드를 카로 컷팅해 주고 ▼톱을 이용해 걸레받이 윗면과 창틀 아랫면을 깔끔하게 잘랐습니다. ▼곰팡이가 있던 석고보드 제거한 모습입니다. ▼석고보드 고정하기 위해 있는 각재에 박혀 있는 타카핀을 모두 제거 해주었습니다. ▼ 벽체 사이 빈 공간에 압출법보온판을 재단해 넣어 줍니다. ▼빈 공간은 건용우레탄폼을로 충진 해 주었습니다. ▼새 석고보드 재단 한 후 시공할 부위에 맞는지 확인 후 ▼석고보드 부착면에 건용우레탄폼본드와 실리콘을 찍은 다음 ▼압출법보온판면에 부쳐주고 ▼빈공간을 다시 건용우레탄 폼으로 채워주고 ▼커터칼로 부풀어 튀어나온 우레탄폼 단면을 석고보드 면과 평평하게 잘라 줬습니다. ▼422타카로 석고보드와 각재 부분 고정 시켜주고 타카핀 자국에 핸디코트로 매워주고 벽지로 마감 해주었습니다. ▼단열 보강 및 석고 보드 교체 작업 완료 했습니다.
[오늘의집수리] 단열_창호틀 하단  content medi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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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XMAN
2024년 7월 08일
In Live to FiX
◆ 벽면 두면을 저비용으로 우드 느낌으로 바꾸기 위한 작업 현장 입니다. 한쪽벽면은 샌드위치판넬(조립식 판넬의 한 종류로서 철판 사이에 보온재를 넣고 견고하게 압착시킴)로 되어 있고 이어진 벽면 한쪽은 콘크리트 벽면 입니다. ▼레이저 레벨기를 띄워서 걸레받이 위치 체크 후 미송합판 시작 할 높이도 확인 합니다. ▼바닥에 보양 작업 후 걸레받이 부분과 미송합판 부위를 3미리정도 띄우고 시공할 예정이라 별도 메지 작업 하지 않을거라 벽면 색이 밝아서 레이저 레벨기 선 중심으로 검정 락카로 뿌려 줍니다. ▼ 벽면 높이를 반으로 나눠서 미송합판을 조각으로 시공할 예정입니다. ▼동일하게 락카로 벽면 높이 중앙 지점에 뿌려 줍니다. ▼벽면 수직 면에 생길 미송합판 사이 줄눈 부위도 락카를 뿌려 줍니다. ▼걸레받이 부위와 줄눈 부위에 락카를 뿌려준 모습니다. ▼조명 전기선을 신설 해야 해서 샌드위치 판넬에 cd관을 매입 할 예정이라 그라인더로 철판 부위를 컷팅합니다. ▼벽면에 시공할 미송 합판을 동일한 사이즈로 재단 합니다. ▼레이저 레벨기 수직/수평 선에 맞춰 재단한 미송합판을 부쳐 줍니다. ▼미송합판 뒷면에 건용우레탄폼과 실리콘을 바른 다음 ▼에어타카 건으로 미송합판과 샌드위치 판넬을 고정 시켜줍니다.(실타카사용) ▼콘센트 부위/환풍기 부위도 치수에 맞춰 타공 후 벽면에 시공해 주었습니다. 콘크리트 벽면에는 미송합판이 마감 면이라 타카로 고정은 하지 않고 실리콘과 건용우레탄폼으로 고정했습니다. ▼완료 사진 입니다~~ ▶미송합판면 샌딩 후 스테인 작업은 추후 할 예정입니다~ ▼다음날 작업 완료된 사진입니다.
[오늘의집수리] 벽체 인테리어 content medi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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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XMAN
2024년 7월 0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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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리 건물에 살고 계신 분이 샤워기 거치대바가 빠졌다고 수리 접수 하셨습니다. ▼전동해머드릴, 피스, 칼브럭 등 챙겨 현장 도착했습니다. 타일에 손상을 안주기 위해 줄눈 부위에 천공을 했고 샤워기 거치대 바 상단 고정 나사가 빠진 상태였습니다. ▼피스마감 캡을 상/하단 모두 제거 합니다. 피스를 풀어 거치대바를 철거 합니다. ▼기존 칼브럭까지 제거 한 후 구멍 안을 보니 타일 마감에서 10mm 정도 빈 공간 뒤 콘크리트가 있었습니다. 특이한 점은 칼브럭을 제거 하니 또 다른 칼브럭이 콘크리트에 박혀 있었습니다. ▼추가로 칼브럭을 제거 하고 전동해머드릴로 조금 더 깊게 천공합니다. ▼천공된 구멍에 칼브럭을 넣어 주고 ▼기존 피스로 다시 고정했는데 헐거워서 기존 보다 굵고 긴 나사로 하단부 먼저 고정했습니다. 상단부도 동일하게 거치대바 피스구멍과 칼브럭 구멍을 잘 맞추고 전동 드릴로 고정 시킵니다. ▼상하단 피스 마감캡 씌워 주면 고정 완료
[오늘의집수리]  욕실 샤워기 거치대바 고정 content medi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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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XMAN
2024년 7월 04일
In Live to FiX
◆주방 화구 수를 추가하면서 화구 방향이 바뀌어 석고보드 벽면에 타일 시공 요청 접수 건 입니다. ▼타일 시공 자재 및 공구 먼저 내려놓고 ▼벽타일 시공 주변 먼저 보양 하고 타일 수평을 보기 위해 레이저 레벨기도 셋팅했습니다. ▼타일 첫 장 시작할 위치와 좌측 끝에 타일시공면 마감 때 쓸 코너비드를 실측한 높이 치수로 재단해 놓습니다. ▼주방벽면에는 물 사용이 없는 편이여서 세라픽스로 타일 시공 하려 합니다. ▼렝가고대로 새라픽스를 듬뿍 떠서 벽면에 덩어리로 붙여 줍니다. ▼타일압착고대를 이용해 덩어리로 뭉쳐 있는 세라픽스를 고른 굴곡이 생기게 펴 줍니다. ▼타일 윗면을 레이저 레벨기 선에 맞춰 시공합니다. ▼타일과 타일 사이 일정한 줄눈 간격을 맞춰 주기 위해 십자스페이스를 끼워 줍니다. ▼우측끝면이 타일(300*600) 온장이 들어가지 않아 타일 컷팅기를 이용해 타일을 잘라 줍니다. 저렴한 타일 컷팅기라 레이저도 안나옵니다. 샤프로 재단할 위치 표시 후 ▼타일 컷팅기 손잡이를 살짝 들어 타일 하단 부에서 상단으로 원형 컷팅날(타일면에 살짝 긁는)로 밀어 줍니다. ▼타일 상단을 컷팅날이 지나 컷팅날이 들어 가는 홈 부위에 오면 손잡이 끝을 잡고 아래방향으로 꾹 눌러주면 타일이 컷팅됩니다.(컷팅날이 지난간 라인으로 쪼개집니다.) ▼시공부위 좌측면에 코너비드도 끼워주고 타일과 타일 면 높이를 맞춰주기 위해 평탄클립도 끼워 줍니다. ※평탄클립 사용법 ▼타일 사이에 끼어 있는 세라픽스는 바로 바로 제거해 줍니다. 굳어버리면 줄눈 메지 작업 시 고른면과 일정한 두께가 나오지 않습니다. ▼주방벽면 타일 다 부치고 나면 하루 정도는 굳을 수 있게 둬야하는데 영업일 관련으로 줄눈 시공도 바로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홈멘트를 물과 섞어 줄눈 작업 준비를 합니다. 줄눈메지용 스펀지 고대와 청소 시 필요한 스펀지와 물통도 준비 합니다. ▼스펀지 고대로 타일과 타일 사이 틈에 물과 섞은 홈멘트를 넣어 줍니다. 타일 틈에 홈멘트(줄눈)이 다 들어가면 물기 있는 스펀지로 줄눈 들어간 부위를 왔다갔다 반복적으로 문질러줍니다. ▼줄눈 시공 하다보면 타일면에도 줄눈이 묻으므로 깨끗한 스펀지로 닦아냅니다. (한쪽방향으로 닦으며 스펀지 한면으로 여러번 닦으면 계속 묻어납니다.) ▼타일면 청소 후 보양재 제거 후 작업 완료~
[오늘의집수리] 주방벽 타일 시공 content medi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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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XMAN
2024년 7월 03일
In Live to FiX
◈소변기와 바닥 타일 사이 메지에서 누수가 있다는 접수 받고 현장으로 왔습니다. 감지 센서가 매립식 / 노출식이 있는데 매립식입니다. ▼작동 상태 먼저 확인 하기 위해 트랩을 빼고 물을 내려봤는데 메지부분에 균열이 있는 부분도 보이고 그 사이로 오수가 흘러 나왔습니다. 물도 원활하게 내려가지 않아 오수배관이 막혀서 배관에 물이 넘쳐 바닥으로 역류 하는 듯 보였습니다. ​▼소변기 탈거 전 아래층의 배관 구조를 확인 하러 왔습니다~~ P트랩에서 이물질이 가득차서 막 힌 경우에는 밑에 층에서 소재구를 열고 청소하면 되는데 층고가 높고 오수배관 아래 중요한 장비가 가동 중이여서 장비에 물이 떨어지지 않게 지붕을 씌워 놓은 상태라 소재구가 닿지 않아 화장실에서 샤프트 작업을 하기로 했습니다. ▼소변기 탈거 전 물을 잠궈야 하는데 화장실 별도 계량기가 없어 물량 조절 나사를 잠궈 주기위해 매립 감지센서 커버를 탈거 합니다. (커버는 자석형으로 고정되어있습니다.) ▼커버 제거 후 일자 드라이버를 이용해 물량 조절 나사를 잠궈 줍니다. ▼소변기본체와 감지센서 사이 물이 지나갈수 있게 연결해 주는 스퍼드(세척밸브) 너트를 몽키스패너를 이용해 체합니다. 노후 됐을 경우 부러질 수 도 있어 배관 상태 확인 하면서 풀어줍니다. ▼스퍼드 너트를 푼다음 소변기 본체를 탈거 합니다. ▼소변기 본체를 탈거 하니 바닥 플랜지 주변에 물이 내려가지 않고 차있었습니다. ▼소변기 플랜지(여기는 편심 사용) 제거 후 샤프트를 배관에 넣어 관통작업 시작 합니다. P트랩 소재구 뚜껑이 깨지지 않게 조심히 작업 합니다. ▼샤프트 작업 후 배관 위까지 차있던 물이 빠졌습니다. ▼관통 후 오수배관에 따뜻한 물을 부어 잘 내려 가는지 확인 합니다. 막힘 없이 잘 내려 갔습니다. ▼오수배관 관통 작업 완료 됐으니 탈거한 소변기 재 시공 합니다. 관통한 오수배관에 이물질이 들어가지 않게 막은 후 기존 메지를 제거 합니다. ▼재설치시 소변기 뒷면에서 소변기 배관 싱(중앙) 거리를 실측 후 소변기 플랜지(편심) 위치를 잡아줍니다. 기존 소변기 부품을 그대로 재사용인데 플랜지를 소변기에 고정하는 볼트,너트가 없이 배관에 얹져진 상태로 설치 되어있었습니다. 플랜지와 바닥배관 주위에 실리콘을 쏴서 배관과 플랜지를 연결 후 소변기 본체 하단면에서 플랜지가 튀어난온 거리 확인 하고 바닥타일 마감 윗면에서 오수 배관 윗면 거리 확인해서 소변기 플랜지가 배관 안으로 어느 정도 삽입되는지 확인 합니다. 소변기 본체를 들어 플랜지 위에 올려 배관 구멍을 맞췄습니다. ※소변기 높이는 제 각각입니다. 배관 높이 /소변기 오수관 위치 (오수관 싱(중앙)이 벽에서 170~250mm)중요 소변기 연결된 스퍼드를 벽 수전 엘보(솔레노이드 밸브)에 연결 해줍니다. 연결을 위해 소변기 하단 부위가 뜰 수 있는데 데코타일 조각이나 글루건 심으로 받쳐서 소변기 뒷면과 벽면이 어느 정도 밀착되게 해줍니다. (현장 상황에 따라 타일 벽면이 앞이나 뒤로 누워 있을 경우에는 밀착 안될수도 있습니다. 플랜지가 배관에 삽입 깊이가 얕아져 누수가 될수도 있습니다.) ※본체가 잘 삽입 됐는지 확인합니다.(소변기 하단 구멍쪽을 조명을 비춰서 확인) ▼스퍼드 연결이 완료되면 소변기본체가 플랜지에 잘 앉혀져서 누수가 없는지 확인 하기 위해 물량조절 나사를 풀어 정상 작동 시켜 확인 합니다. 새는 물이 나오지 않음을 확인 후 소변기 하단과 바닥을 고정하기 위해 메지작업을 합니다. 메지작업 완료 후 뜨거운 물을 받아서 반복해서 소변기에 부어주고 정상 작동 및 물내려감 확인 후 소변기 트랩을 설치 합니다. (소변기 하단 배관 구멍 위에 올려놓기만 하면 되는데 잘 깨지므로 주위해서 조심히 올려놓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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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XMAN
2024년 7월 02일
In Live to FiX
◈ 티비 보는 중에 차단기가 반복적으로 떨어져서 누전 점검 요청이 왔습니다. ▼누전차단기가 내려가거나 누전차단기가 안올라가는 경우 원인은 >과부하시(하나의 누전차단기에 정격전류를 초과) >누전 발생(전기누설) 시 정격감도전류 30mA이상의 누전이 발생하면 부하측 전원공급을 끊습니다. (누전으로 차단되는 전류로 사람의 심장에 해를 가할수 있는 30mA로 대부분 설정이 된다고 합니다.) >합선(단락 또는 쇼트) 순간적으로 흐르는 전류는 차단기에 표시된 정격전류 이상이 흐르게 되면    정격단락전류는 차단기의 내구성 의미, 합선 시 누전차단기가 버틸 수 있는 전류의 수치가     높을 수록 가격이 올라간다고 합니다. >누전차단기 자체 불량 이거나 고장 등이 있습니다. 현장에 도착해서 세대내 전기배전함을 열어 확인 했습니다. 누전 차단기 왼쪽에서 3번째 차단기가 떨어져 있었고 콘센트쪽 차단기 였습니다. ▼티비 보는 도중에 차단기가 떨어졌다고 하셔서 티비쪽 콘센트를 확인 했습니다. ▼비가 오고 있어 누수로 인한 누전일수도 있어 주변 천장 및 창호 쪽 확인 했으나 누수 흔적은 없었습니다. ▼우선 배전함 콘센트 누전차단기는 정상이여서 차단기를 내리고 전기제품 코드를 콘센트에서 빼고 누전 차단기 올려보고 다시 하나씩 꽂아 차단기가 떨어지는 콘센트를 찾아 보기로 했습니다. ▼다시 각 방에 있는 전기제품 코드를 하나씩 꽂으면서 확인 했습니다. ▼전기제품 코드를 콘센트에 꽂았지만 누전차단기가 떨어지지 않아 메가테스터(절연저항계) 측정할 수 있는 메가테스터기로 개별 누전 차단기 누전 테스트 진행 하려하는데 연결된 부하중에 누전이 되는 부하의 차단기를 찾고 그 차단기에 연결된 각 개별 부하의 누전 여부를 테스트하고 누전되는 부하의 고장을 수리하고 부하를 연결하려 합니다. 테스트 진행 할 때 해당 누전 차단기의 전원을 내리고 진행 해야합니다. ▼배전함 덮개를 분리해줍니다. ※메가테스터(절연저항계)기 구성은 본체와 적색/흑색 리드선 되어있습니다. 본체에 리드선을 꽂을 수 있는  buzzer 버저 / earth 어스 / line 라인 원형 슬롯이 있습니다. (어스 : 1차 대지 접지를 받아 내선과 함께 이어지는 부위) 리드선 연결 방법은   도통테스트 경우 적색=line, 흑색=buzzer에 꽂아 주고 (연결 시 '삐'비프음 발생)      누전테스트 경우 적색=line, 흑색=earth로 꽂아 줍니다. ▼누전테스트 하기 위해 적색 리드선을 라인에 꽂습니다. ▼흑색 리드선은 어스에 꽂아줍니다. ▼콘센트쪽 누전차단기를 내리고 (중요!!) 흑색 리드선을 배전함 내부에 있는 접지용 동 바에 연결해 줍니다. 접지가 없는 경우 해당 리드선은 중성라인(N상)으로 연결 하면 됩니다. ▼정확한 측정을 위해서 개별 차단기 하단부 나사를 풀어 전선을 분리 후 측정을 합니다. ▼본체 다이얼을 MΩ power rock 누전 테스트로 돌려 맞추고 적색 리드선을 누전차단기에서 뺀 선과 닿게 한 다음 계기판 바늘을 확인 합니다. ※본체다이얼 구성 : buzzer 도통테스트 / batt check 본체 배터리 확인 / MΩ power rock 누전 테스트 누전 현상이 있으면 차단기가 떨어지는 절연저항 수치는 계기판내 상단 검정색 수치(2)를 보는데 절연저항 수치가 0.2MΩ 이하로 떨어지게 될 경우 차단기 트립이 발생하게 됩니다. 0.2MΩ 이상일 경우에는 절연 저항 상태가 좋아 누전 현상이 없다고 볼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을 보면 절연 저항 상태가 좋지 않아 콘센트쪽 누전차단기에 누전 현상이 있는 걸로 알 수 있습니다. ▼콘센트쪽 누전차단기 하단 흰색 선도 풀어 동일하게 테스트 합니다. ▼누전 현상이 동일하게 있습니다. ▼확실히 콘센트쪽에서 누전이 있는 걸로 확인 되어  날씨가 비 내리고 있어서 외부 물이 콘센트로 들어오지 않을까 추측되어 외부와 가까이 있는 콘센트쪽을 확인 해보기로 했습니다. ▼위 사진 콘센트 맞은 편에 외부 테라스가 있는데 외부 콘센트가 있었습니다. ▼콘센트 커버를 열어보니 콘센트 안으로 유입된 물이 보였습니다. ▼콘센트 커버를 열어 콘센트 함 내부 확인을 하기 위해 커버를 분리했습니다. ▼콘센트 커버를 분리하고 앞으로 빼내니 콘센트박스 안과 단열재와 콘크리트 벽 사이에 물기가 많았습니다. 콘센트 커버 고정한 피스도 물로 인해 녹슬고 +홈도 망가져 드라이버로 풀 수 없었습니다. ▼외부콘센트 벽면을 보니 벽면에 고정한 파고라 각파이프쪽에 녹물이 흐른걸로 봐서 누수원인 부분으로 보였습니다. ▼비가 계속 내리는 상황이고 장마 기간이라 장마가 끝나고 누수 원인 부위 방수 작업 할 예정을 전달하고 ▼누전 원인 콘센트를 우선 단락 시키기로 했습니다. ▼테라스 외부콘센트 단락 시킨 후 전기 배전함 콘센트쪽 누전차단기를 다시 확인 해보니 절연저항 수치가 0.2MΩ 이상으로 나와 절연 저항 상태가 좋아 누전 현상이 없어 진 걸로 확인 했습니다. 이상으로 외부에서 유입된 물로 인한 누전 확인 완료~     ▼
[오늘의집수리] 전기_누전 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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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6월 28일
In Live to FiX
◈외부에서 화분이 가릴수 있게 부분 시트지 작업 요청한 현장입니다. ▼픽스창가에 화분을 가리기 위해 안개 시트지 작업을 하려 합니다. 대략 폭1800mm 창이 3개인데 높이 150mm 정도로 안개시트지를 시공하려합니다. ▼우선 안개 시트지를 1800mm*150mm로 미리 재단했습니다. ▼창 유리 청소를 위해 압축분무기에 주방세제 한방울 정도 넣고 섞어주고 스크래퍼에 새 칼날을 끼웠습니다. ▼압축분무기로 안개 시트지 시공할 부위보다 넓게 분무해줍니다. ▼스크래퍼을 이용해 유리창에 있는 이물질을 제거해줍니다. 틀과 유리를 잡아주고 있는 실리콘 주위에 청소할 때는 스크래퍼를 조심히 사용해야합니다. 칼날이 실리콘 작업한 부위 밑으로 쉽게 들어갑니다. 유리면을 청소 하다 보면 유리면이 평평하지 않는 부분도 있습니다. 약간의 굴곡도 느껴지도 합니다. 유리면 청소가 끝나면 스크래퍼 칼날면에 이물질이 묻어 있을수도 있어 칼날을 닦아 줍니다. ▼2차 유리창 청소를 위해 다시 비눗물을 분무합니다. ▼다시 스크래퍼로 조심히 유리창면 이물질을 제거 합니다. 대략 유리창면 3회정도 청소 반복해 줍니다. ▼청소가 끝나면 미리 재단해둔 안개 시트지를 붙이기 위해 시공 부위에 비눗물을 넉넉히 분무해줍니다. ▼이제 시트지를 붙이기 위해 양손가락에 비눗물을 묻히고 안개시트지 접착면 보호필름을 조금씩 제거하면서 비눗물을 분부해 줍니다. ▼1/3정도 안개 시트지을 붙이고 헤라로 문질러 시트지와 유리면 사이의 공기를 제거해줍니다. 나머지 부분도 반복해 끝까지 붙혀줍니다. 재단할때 시트지를 실측한 치수 보다 좀 더 넉넉히 잘라서 재단하면 좀 더 편하게 붙힐수 있습니다. 실리콘 시공 부위에서 1~3mm정도 칼로 잘라주어야 시트지가 유리창면에 잘 붙어 있을 수 있습니다. 시트지 윗면 수평이 맞아야 해서 창틀 아래 부분에서 위로 150mm 정도 표시해서 창호에 종이테이프를 붙이거나 레이저레벨기를 띄워 수평을 맞혀 줄수 있습니다. 실리콘 시공 높이는 전체가 동일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안개 시트지 부착이 끝나면 창호틀에 붙어있는 안개시트지를 실리콘 마감 라인에서 유리면으로 1~3mm 정도 잘라주면 됩니다. 양쪽 옆면과 아래쪽면 ▼안개시트지 재단을 위해 새 칼날로 교체 해주고 도배용 칼받이를 이용합니다. 스틸자를 이용해도 되고 작업하시는 분 편한대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안개시트지 아랫쪽 면을 먼저 컷팅했습니다. 한쪽 손으로 칼을 잡고 반대 손으로 칼받이을 자르는 방향으로 칼과 같이 이동하면서 안개시트지를 잘라 줍니다. 실리콘이 잘리지 않게 조심히 진행합니다. 창틀 쪽에 유리면에서 제거된 이물질이 있어 칼받이 아래로 들어가면 재단면이 고르지 않을 수도 있고 이동이 편하게 안될수도 있습니다. 재단전에 닦아 주는것도 좋습니다. ▼칼날이 지나간 시트지를 제거해줍니다. ▼양쪽 옆면도 동일하게 칼로 컷팅 후 시트지를 제거해줍니다. ▼ 시트지 작업용 헤라로 문질러 시트지와 유리면 사이 공기와 비눗물을 마저 빼줍니다. 헤라로 문질러 줄때 시트지 면에 이물질이 있으면 헤라가 지나가면서 시트지면에 흠집을 낼수 있으니 주의 해야합니다. ▼안개시트지 부분 작업 완료 시트지 시공한 부위에 기포가 들어가 있으면 바늘이나 칼날 뾰족한 면으로 살짝 구멍을 낸다음 헤라로 문질러 기포를 빼주면 됩니다. 히팅건으로 살짝 쐬어줘도 됩니다. 다만 바람이 많이 뜨거워 시트지면에 쭈글어 들수도 있으므로 멀리 띄운 다음 짧은 시간 사용해야 합니다. ▼밖으로 나가서 확인 완료~
[오늘의집수리] 픽스창 안개 시트지 부분작업 content medi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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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XMAN
2024년 6월 27일
In Live to FiX
◈신축 건물 세대내 욕실에 환풍기 설치 작업 요청건 입니다. ▼설치할 욕실 입니다. 천장에 점검구가 있어 환풍기 연결할 전기선과 후렉시블을 찾아야 합니다. ▼점검구 안으로 보니 후렉시블과 전기선을 금방 찾을수 있었습니다. ▼환풍기 설치를 위해 사각형 타공할 위치를 찾습니다. 천장은 방수석고 투피스로 마감되어있습니다. 양변기 위로 각재와 각재 사이에 환풍기를 설치 하려고 합니다. ▼환풍기 작동 스위치 OFF 하고 시공부위에 우선 커버링으로 보양한 후 각재와 각재 사이를 얅은 일자 드라이버로 뚫어 표시를 해주었습니다. 양변기 뒤 벽면에 욕실장이 있어 타일벽에서 욕실장 두께 보다 넉넉히 띄워 타공부위를 표시합니다. ▼환풍기는 힘펠제품인데 브랜드에 따라 타공 사이즈는 다른데 힘펠 이 제품은 150mm인데 좀 더 넉넉히 155mm 표시해주었습니다. 연필자국은 있다가 지우개로 지워주면 됩니다. ▼표시한 부위를 잘라내기 위해 멀티컷소로 잘라냅니다. ▼먼지가 많이 날린다고 하셔서 쥐고리톱으로 잘랐습니다. ▼사각형으로 잘라낸 부분입니다. 사각구멍으로 후렉시블과 연결전선을 내려서 환풍기와 연결한 후 천장에 고정 시켜주려합니다. ▼후렉시블이 너무 길어서 칼로 잘랐습니다. ▼환풍기 연결전 전원코드를 꽂아 정상 작동 확인 후 후렉시블을 환풍기 송풍기에 끼워 줍니다. ▼후렉시블과 환풍기 송풍구를 고정 시키기 위해 케이블 타이로 꽉 묶어줍니다. ▼이번에는 환풍기 전기선 연결을 하기 위해 사각형으로 타공한 구멍으로 전기선을 내려 줍니다. ▼환풍기 전원이 220v 브래드코드(정화한 명칭인지는...)로 되어있는데 코드 부위를 잘라 선과 선으로 연결 하려고 합니다. ▼전선 2가닥을 연결 해주었습니다. ▼사각타공 구멍 아래로 내려와있는 후렉시블과 전선을 이제는 천장 위로 밀어 넣고 환풍기를 천장과 고정 시켜주면 됩니다. 155mm 타공했지만 잘 들어가지는 않습니다. ▼드릴로 피스 4곳을 박아줍니다. ▼환풍기 전원을 켜서 정상 작동 확인 하고 환풍기 커버를 끼워줍니다. ▼동일한 방법으로 욕실 한곳 더 설치 완료
[오늘의집수리] 욕실 환풍기 설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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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XMAN
2024년 6월 26일
In Live to FiX
◈산아래 위치한 건물인데 얼마전 수도계량기를 전자식으로 교체한 후 누수 현상있다고 연락 주신 현장입니다. ▼수도계량기 교체 하시는 분이 계량기교체 이외의 업무여서인지 누수부위에 전기테이프로 임시로 막아 놓고 가셨나 봅니다. 몽키스패너로 풀어보기 위해 살짝 힘을 줬는데 부러져 버렸습니다~ ▼티부속에 연결되어 있던 부러진 엑셀 부속 M밸브소켓 겉나사(숫나사) 부속을 빼내야 하는데 티부속 단면과 단차 없이 부러져서 ▼그라인더를 이용해 부러진 엑셀 부속 M밸브소켓 겉나사(숫나사)에 일자로 홈을 만들어준 다음 칼헤라를 이용해 일자 드라이버 사용하듯이 풀어주면 됩니다. ▼빼낸 부러진 엑셀 부속 M밸브소켓 겉나사(숫나사) 조각 ▼티부속에서 새 부속과 배관을 이용해 연결 하려 합니다. ▼제거한 기존 엑셀배관과 부속(볼밸브, M밸브소켓)과 똑같이 조립합니다. ▼엑셀 부속 M밸브소켓 겉나사(숫나사) 테프론 테이프 감은 후 몽키스패너2개를 이용해 볼밸브를 연결해 줍니다. ▼볼배브쪽에 엑셀배관을 연결해 줍니다. ▼링을 빼먹지 않게 주의 합니다. ▼벽면 윗쪽 엑셀배관은 땅 위 수도와 연결되는 배관 엑셀 양엘보와 계량기쪽 티부속과 연결 하려합니다. ▼볼배브 겉나사에 테프론 테이프를 감은 후 티부속과 연결해 줍니다. ▼벽면 위쪽 엑셀 엘보부속에 끼울수 있게 배관 컷팅기를 이용해 엑셀배관 길이를 컷팅해 연결해 줍니다. ▼엑셀 배관/연결 부속 교체 설치 완료 ▼볼밸브를 열어 배관 부속 부위에 누수가 있는지 확인 합니다~ 누수부위는 없습니다~ 작업완료~
[오늘의집수리]  수도계량기함 누수  content medi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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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XMAN
2024년 6월 2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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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벽면이 대리석으로 마감이 되어 있어 대리석타공용 코어비트를 준비했습니다. 사진 왼쪽은 그라인더용이고 오른쪽은 임팩드릴용인데 드라이버드릴에도 물려 사용 가능합니다. ▼브라켓 설치할 높이와 타공위치를 도면으로 확인 후 레이저레벨기로 수평확인 하고 코어비트를 전동공구에 연결하고 대리석 타공을 시작합니다. ▼코어비트날을 회전 시킨 상태에서 날이 타공할 대리석면에 비스듬이 닿게 시작해서 조금씩 날 전체가 닿을 수 있게 세워줍니다. ▼대리석 벽면이 타공이 되면 브라켓을 고정해줄 세트앙카를 박기위해 대리석 안쪽 콘크리트 부위를 천공해주어야 합니다. 로터리해머드릴로 해머모드로 바꾸고 세트앙카 길이 보다 약간 더 길게 뚫어줍니다. ▼뚫어진 구멍의 먼지 제거 후 너트와 와샤를 분리하고 볼트와 캡을 구멍에 삽입합니다. 규격에 맞는 앙카펀치를 이용해 망치로 쳐서 박아줍니다. 볼트에 브라켓을 끼우고 평와샤와 스프링와샤를 넣은 후 전동드릴을 이용해 조여서 고정해줍니다. ▼브라켓 설치 완료~ ▼볼트 길이를 너트 높이와 비슷하게 그라인더로 컷팅해주었습니다~ ▼다른 위치에도 브라켓 설치 완료~
[오늘의집수리] 대리석 벽 브라켓 설치
◈아파트  신축현장 커뮤니티 안에 키오스크 설치전 브라켓 시공 요청 작업입니다. content medi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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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XMAN
2024년 6월 23일
In Live to FiX
◈테라스에 설치된 퍼걸러에 각파이프 도장 부분이 벗겨져 재도장 요청 작업입니다. ▼작업전 데크바닥 위를 보양재로(플로베니아) 보양을 하고 ▼지붕역할을 하는 폴리카보네이트와 각파이프를 조인트 부위 실리콘을 제거하고 각파이프 기존 도장면을 그라인더와 칼헤라를 이용해 벗겨냅니다. ▼옆면도 꼼꼼히 제거해줍니다. ▼기존 페인트를 제거한 각파이프에 프라이머와 페인트를 칠하기 위해 먼저 종이테이프로 보양해 줍니다. 프라이머 칠을 먼저 하고(붓과 롤러 사용) 완전 건조가 되면 페인트 도장을 해줍니다. 1차 페인트 도장 후 완전 건조 시키고 2차 페인트 도장 해줍니다. ▼각파이프 도장 완료~~ ▼각파이프의 녹물이 벽면에 흐른 자국도 흰색 페인트로 먼저 도장 해서 오염된 색을 1차로 커버 후 조색된 기존 벽면 페인트로 칠해줍니다.
[오늘의집수리] 퍼걸러 각파이프 도장 content medi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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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XMAN
2024년 6월 20일
In Live to FiX
▼앞전에 영업하지 않는 카페 내부 누수로 긴급 출동했던 현장인데 건물주분이 수도세가 너무 많이 나왔다며 누수되는 부분이 없는지 점검 요청하셨습니다. 우선 앞전에 카페내부 누수관련 배관 부속 교체한 곳 재검사 했지만 누수 증상은 보이지 않았습니다. ▼내부는 이상이 없어 외부 수도계량기 확인 중인데 현재 상가 모두 오픈 전이라 물 사용하는 곳이 없는데 조금씩 돌아갑니다. 계량기 배관쪽에도 누수는 없었습니다. ▼계량기가 돌아가는 증상으로는 수도배관 어디서 누수가 있는걸로 보여 수도배관을 따라가 보니    골목 안쪽 상가안으로 들어가는걸로 보였습니다. ▼골목안쪽 상가 내부로 들어왔는데 주방 후드 아래 수도 시설이 있었지만 누수 흔적은 없었습니다. ▼창호 밖으로 다른 시설이 보이는것 같아 나가보았습니다. ▼오른쪽 끝으로 외부 화장실이 보였습니다~ 물 사용하는 공간이라 누수 원인이 이 곳일 수도 있어보였습니다. ▼변기/세면대 배관 점검 했는데 앵글밸브쪽 누수는 보이지 않았고 별도 수도계량기가 보였습니다. 화장실내 수도계량기를 잠그고 골목에 있는 수도계량기를 확인 했습니다. ▼화장실내 수도계량기를 잠그니 골목에 있던 메인수도계량기도 더 이상 돌아가지 않고 멈췄습니다. 골목메인 배관이 화장실 벽배관으로 나와 수도계량기를 지나 화장실 바닥 아래도 배관이 내려가 세면대와 양변기로 가는 배관에서 물이새어 누수 원인으로 보여집니다. 누수의뢰한 건물주 분께 점검확인 내용 전달하고 철수했습니다.
[오늘의 집수리]
◈서대문구 상가 누수점검 요청 content medi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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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XMAN
2024년 6월 19일
In Live to FiX
▼요청하신 3가지 작업중 미니정도어락 교체 먼저 진행했습니다. 전동 드릴이나 드라이버를 이용해 기존 설치된 도어락을 분해 합니다. ▼데드볼트(단면이 원[구]형인 볼트로 키 또는 회전장치로 작동)가 1구/2구 제품이 있는데 기존 설치된 제품이 1구여서 교체할 제품도 1구로 구매 했습니다. 열쇠형태로 평키/육각키형이 있습니다. ▼문 기준으로 외부에 뒷판, 커버링, 키뭉치와 내부에 키박스(본체)를 피스로 고정시킵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키를 꽂아 잠금 작동 여부를 확인 합니다. ▼미니정 교체 작업완료 ▼이어서 지하 화장실 방화문 실린더 교체 작업 진행했습니다~ ▼기존 실린더를 드릴로 피스를 풀어 철거 하고 ▼방화문 새 실린더 교체 후 키로 잠금 작동 확인 후 교체작업 완료~ ▼마지막으로 지하계단실 천장 직부등을 센서등으로 교체 작업(2개) 진행했습니다. 우선 설치된 직부등 전원 스위치를 off하고 직부등을 철거 합니다. ▼브라켓까지 철거 후 센서등 브라켓을 먼저 설치후 센서등 전선과 등선과 커넥터로 연결 해줍니다. ▼브라켓 피스 구멍과 센서등 피스구멍을 잘 맞춰 피스로 고정합니다. ▼직부등 2개를 센서등으로 교체 후 등 스위치를 켜서 작동 여부 확인합니다. ▼센서등 정상 작동 확인 후 기존 직부등 스위치 전기를 상시 전원로 연결해 줍니다. ▼전등 스위치를 박스를 피스로 재조립 해주고 ▼마감커버까지 씌워줍니다. ▼별도 작업으로 천장 직부등과 벽조명 전기가 같이 물려있어서 벽조명 전기에 별도 똑딱이 스위치 설치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설치할 스위치 위치에 맞게 R선을 알맞게 잘라 ▼스위치와 연결 해줍니다. ▼스위치를 기리피스로 고정시켜주었습니다. 작업 완료~
[오늘의집수리]
▣특수보조도어락(미니정)/ 방화문 실린더 / 전등교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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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XMAN
2024년 6월 18일
In Live to FiX
▣약국에 진열대로 사용하고 있는 템바보드가 떨어져 수리 요청 들어온 현장 입니다. ▼벽면에 스페이스월 홈마감재인 PVC인서트에 일자후크를 사용해 상품 진열해서 사용중이셨는데 상단부가 떨어졌습니다. ▼떨어진 스페이스월 ▼PVC인서트를 빼면 벽면과 스페이스월를 고정 시킨 타카핀이 보입니다. ▼스페이스월에 홈마감재 PVC인서트 사용한 측면 모습입니다. ▼떨어진 스페이스월을 재사용해 부착하기 위해 나무색인 뒷판에 튀어나온 핀을 망치로 쳐서 흰색 앞면으로 튀어나오게 한 다음 펜치를 이용해 박혀있던 'ㄷ'타카핀을 모두 제거해 줍니다. 흰색 앞면에 흠집 생기지 않게 작업합니다. ▼스크래퍼를 이용해 접착제로 사용한 실리콘을 제거 해줍니다. ▼타카핀과 실리콘 제거 가 완료되면 뒷면에 접착제를 발라줍니다.(목공 본드, 실리콘,건용우레탄폼) ▼접착제를 바른 스페이스월 판을 벽에 부친 후 422타카를 이용해 고정해 줍니다. 홈에 타카핀을 쏘면 PVC인서트로 마감하게 되면 핀자국이 보이지 않습니다. ▼PVC인서트를 홈에 끼울때 위/아래 방향이 있으므로 확인 후 끼워줍니다. ▼스페이스월 재설치 완료~
[오늘의집수리] 스페이스월 재설치 content medi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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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XMAN
2024년 6월 16일
In Live to FiX
ㅁ 설치된 블라인더를 철거 후 이동 교체 설치하는 작업 입니다. ▼사진속 왼쪽 구멍난 고정클립 부분을 손가락으로 천장 방향으로 올려주면 고정클립 폭이 늘어나면서 블라인드가 빠짐니다. 보통은 고정클립 구멍난 부분이 창 기준으로 내부쪽으로 향하게 설치하면 되는데 간혹 반대로 설치 시 블라인드 뺄 때 손가락으로 고정클립을 눌러 주는 부분이 커튼 박스벽면에서 움직일수 있을 만큼 간격을 띄우고 설치 해야합니다. 커튼박스 벽면에 맞닿게 고정클립을 설치 하면 추후 블라인드를 교체나 철거할 때 고정클립 폭이 늘어나지 않아 쉽게 빠지지 않습니다. ▼이동 설치 하기 위해 블라인드 2개 철거 ▼바닥에 놓혀진게 새로 설치 할 블라인드이고 벽면에 세워진게 기존 설치 되어있던 철거한 블라인드 입니다. ▼ 커튼 박스에 설치 할 고정클립을 피스로 고정 하기 위해 줄자를 이용해 피스자리를 표시 후 전동 드릴을 이용해 피스를 박아 줍니다. ▼나머지 고정클립도 동일하게 피스자리 체크 후 피스로 고정 시켜줍니다. ▼블라인드에 롤 길이를 조절하는 코드 웨이트를 설치 할 장소에 따라 좌/우 방향을 바꿔 줄수 있는데 우측에 있는 코드 웨이트를 좌측으로 옮겨 설치하기 위해 우측 앤드캡에 피스를 풀어 분리합니다. ▼우측 앤드캡을 분리하면 블라인드 천이 감겨있는 튜브의 회전을 시켜주는 체인롤 클러치가 있는데 일자드라이버나 촉이 납작한 공구를 이용해 빼줍니다. ▼체인롤 클러치를 설치할 좌측 앤드캡을 전동드릴로 분리합니다. ▼분리한 체인롤 클러치를 블라인드 좌측 튜브에 홈을 맞춰 끼워 줍니다. ▼체인롤클러치가 끼워지면 앤드캡을 피스로 고정 해줍니다. 반대쪽도 앤드캡을 고정 시켜줍니다. ▼체인롤클러치 좌/우 방향 바꿔 조립한 블라인드를 고정클립에 끼워 줍니다. ▼블라인드 2개 이동 설치 완료
[오늘의집수리] 블라인드 설치 content medi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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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XMAN
2024년 6월 13일
In Live to FiX
ㅁ 몰탈 타설 전 바닥 마감 높이 레벨 확인 작업 입니다. ▼외부 주차장 빗물이 고이지 않게 하기 위해 구배를 줘야합니다. 한쪽으로 빗물이 흐를수 있게 기울기를 줘서 체크 후 먹줄로 표시해줍니다~ ▼먹줄 위에 청테이프를 부쳐 마감선을 한번 더 표시해 줍니다.  ▼표시가 어려운 곳은 실을 이용해 표시했습니다. ▼수도계량기함 양쪽 간격이랑 구배가 맞지 않아 간격이 유지될수 있게 각재를 끼우고 벽돌를 계량기함 아래에 받쳐 구배를 맞춘후 몰탈로 고정시켜줍니다.
[오늘의집수리] 신축현장 1층 주차장 바닥 레벨 확인 작업 content medi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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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XMAN
2024년 6월 12일
In Live to FiX
ㅁ 주차장 바닥 몰탈 타설 전 바닥 안전성과 내구성을 높이기 위해 철근 배근 작업 진행합니다. ▼ 우선 배관 마감캡 작업을 먼저 진행했습니다. 기존배관에 연결소켓을 연결한 후 마감캡 연결하면 됩니다. 마감캡과 바닥 마감 높이 맞춰 그라인더로 배관 컷팅 후 ▼pvc 본드 칠 후 연결해 줍니다. ▼몰탈 타설시 다른 구역으로 넘어가지 않게 목자재를 이용해 틀을 세웁니다. 레이저레벨기를 이용해 바닥 마감 높이 보다 높게 합판을 잘라 줍니다. ▼각재를 이용해 세운 합판이 넘어지지 않게 바닥에 박아 주고 ▼에어카타를 이용해 바닥에 박은 각재 말뚝과 합판이 고정될수 있게 박아 줍니다. ▼철근 배치전 훍바닥 위에 비닐을 깐다음 철근을 간격에 맞춰 깔아줍니다. ▶ 철근 배치는 통상 철근 간격은 100mm 정도 너비 간격으로 배치 합니다.    설계나 철근비에 따라 철근의 배치 간격은 정확하게 정해져 있고 그 기준에 따라 시공 진행하며    긴 철근이 바둑판과 같이 교차로 시공 되고 힘을 받는 보, 기둥의 위치에 집중적으로 철근이 배치 되며    감싸는 형태를 취합니다. ▼ 가로/세로로 교차배치한 철근은 결속선으로 결속 결속선을 깔고리에 걸어 깔고리를 돌려줍니다. (2~3바퀴정도) ▶결속방법 1 ▶결속방법 2 ▼정화조 뚜껑틀에 고정시키기 위해 박은 철근과도 결속선으로 고정시켜줍니다. ▼세로로 철근배근이 끝나면 바둑판 처럼 가로로 철근 배치를 해줍니다. 세로 철근과 가로 철근을 결속선 이용해 결속해줍니다. ▼철근은 버림기초의 지면 위에 일정한 간격을 띄워야 하는데 철근용 부속 스패이서(spacer)/벽돌/압축 콘크리트 부속을 사용해 준다. ▶ 주차장 바닥 몰탈 타설 준비 끝~~
[오늘의집수리] 신축현장 1층 주차장 바닥 철근배근 작업 content medi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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